본문 바로가기

Taste/Coffee

Cuba Coffee - Cubita

   

지난 휴가에 쿠바(Cuba) 다녀오면서 면세점에서 구매한 Cubita Coffee.

여행 남은 돈으로 무엇을 살까 고민하던 차에 듯하기도 하였다. 남은 돈으로 결국 모희또를 만들Havana Club (Rum) 2병과 Cubita 1Kg 구매하였다.

   

사실 정확한 가격이 기억나지 않는다

거의 10 CUC ~ 15 CUC (USD 10~15) 정도로 저렴한 기억만 남아있다.

한국에서는 Starbucks 250g 12,000 ~18,000 정도 하는 걸로 기억하니 매우 저렴한 가격이라고 있다.

   

   

무려 중량은 1Kg으로 매우 육중한 포장이다. 사실 전에 자메이카에서 커피를 구매할 때도 매우 중량이 나갔었던 같다. 커피 산지라 그런지 매우 중량에 후한 편인 같다.

   

그냥 간단히 인터넷 검색하니 아래 가격을 보면 1Kg 그리 비싼 편은 아닌 같기도 하다.

http://www.cubanbest.com/component/content/article/110-now-offering-cuban-coffee-

   

   

   

쿠바에서 만드는 커피, 왠지 그냥 흥이 나는 커피일 같다. 포장지에 신경을 쓰면 좋겠다.

   

Dark Roast Coffee 구매한 줄도 모르고 지금 보니 Dark Roast.

사실 최근까지 마시던 Starbucks Brasil Blend ( 왼쪽) Mid-Roasting 제품을 먹다가 먹어서 그런지 매우 Roasting 느낌이었다. 사실 스타벅스 빈은 맛에 샀던 커피다. (환율 영향으로 16 Real = 5,000원 정도라서 구매 했었던 제품이었기 때문) 또한 직접 손으로 가는 글라인더로 갈아보면 손끝으로 바로 느낄 있다. 어느 정도 Roasting 제품인지 정도는, 아무튼 스타벅스 제품보다는 훨씬 Roasting 커피다.

   

   

그리고 특이한 게 Coffee Bean 매우 작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어떤 제품이 좋고 나쁨을 나는 모르기에 우선 Bean 생각보다 단단하고 작네 라는 느낌을 받았다.

   

   

제일 처음은 비아레띠로 , 우선 맛보다 커피를 갈면서도 느꼈지만 매우 향이 좋았으며 커피를 마시면서도 향이 전해진다. 남미 고유의 신맛은 크게 느껴지지 않는 같은 느낌이다. (콜롬비아 커피에 비해서)

   

   

사실 커피를 하루에 3 정도 마시는데 1Kg 상당히 매우 많은 양이라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즐겁게 마시고 있는 쿠바 커피, Cubita.

'Taste > Coffe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안발데즈 까페 이야기 (Story of Juan Valdez Cafe)  (0) 2013.06.29
커피의 신선도 & 숙성  (0) 2013.06.24
Economy of Coffee  (0) 2013.06.21
Coffee Cherry (커피 체리)  (0) 2013.06.20
History of Coffee (커피의 역사)  (0) 2013.06.15